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즐거운 부업 생활> 인스타그램 마케팅,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와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

by 필자s 2022. 2. 8.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및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

 


 

 오늘부터 조금씩 요즘 시작한 부업을 하면서 배우고 있는 마케팅 실무에 대해 같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하면서 잘 나오지 않고 하는 부분에 대해서 저도 부딪치면서 하나씩 알아가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와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존 페이지 프로필을 가면 아무것도 없지만 상단 3줄 빨간 네모 칸을 누르면 설정을 누를 수 있는 섹션이 나옵니다.

 

 

2. 설정에서 계정을 누른 뒤 그 다음 맨 밑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누릅니다.

 

 

3. 비즈니스, 크리에이터에서 선택을 합니다. 보통 비즈니스는 쇼핑몰이나 상품 판매를 위한 홍보 목적일 경우,

크리에이터는 블로거, 매거진 계정 등일 때 선택하면 됩니다.
누른 뒤 정확한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비즈니스 정보를 기입합니다.
* 연락처 정보를 안 넣어도 되지만 나중에 샵도 연결하는 데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넣어야 하는 정보는 다 넣는 게 좋습니다.

 

 

4. 다음은 페이스북 연결하는 섹션이 나오는데 건너뛰기를 할 수 있지만 꼭 해주는 게 좋습니다.

 

5. 페이스북 연결할 아이디를 입력 후 페이지를 만들어줍니다.

연결하는 아이디에 비즈니스에 사용할 생성된 페이지가 있으면 연결해주고

아니면 새로 만들어줍니다.

* 페이지가 연결은 나중에 샵에 연결할 때 꼭 필요합니다.
* 간혹 새 페이지 생성할 때 이름이 원하는 이름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피드 업로드와 좋아요를 일정 부분

달성하면 만들 수 있고, 아니면 안된다는 이름의 페이지가 갑자기 생성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오류 부분인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사용자에게 불친절해서 잘 설명해주지 않습니다.

 

 

6. 잘 따라오셨다면 이런 섹션이 나오면서 비즈니스 계정 변경이 완료된 것입니다.

그러면 프로필에 광고 도구, 인사이트가 생성됩니다.

 

 

7. 광고 도구는 게시물에 대해 광고를 세팅할 수 있는 섹션이고

인사이트는 업로드된 게시물 그리고 계정에 대한 도달, 좋아요 등 종합 인사이트를 확인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기본 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브랜드나 온라인 스토어 판매 등을 하려면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필수이기에 꼭 잘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페이스북 페이지 연결을 헀으니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